안전한 광주교육을 만들어가는 학교시설지원단

민원행정서비스헌장

  • HOME
  • 행정정보자료실
  • 민원행정서비스헌장

민원행정서비스 헌장

저희 학교시설지원단 직원은 모두가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민원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최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성과 노력을 다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편의를 도모한다.
  • 하나.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민원인을 맞이하여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 하나.우리는 민원인의 요구대로 처리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친절히 안내한다.
  • 하나.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처리한 경우,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한다.
  • 하나.우리는 처리 상황을 민원인으로 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공개한다.

이와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구체적 서비스 이행표준

1) 학교시설지원단을 방문하시면
  • 가. 단정한 복장과 공손한 자세로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나. 민원인을 내 가족 대하듯 정성껏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 다. 민원인을 서서 기다리게 하는 등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라. 어린이를 동반한 민원인이 오셨을 때에는 어린이까지 배려하겠습니다.
2) 학교시설지원단에 전화로 민원 상담을 요구하시면
  • 가. 전화를 신속히 받겠습니다.
  • 나. 전화를 받을 때는 공손한 인사와 함께 정확하게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라. 민원인이 이해하지 못하면 다시 한번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3) 학교시설지원단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 가. 모든 민원사무는 민원사무처리에관한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나.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업무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가. 불만을 갖은 민원인에 대해서는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사과하겠습니다.
  • 나. 민원인을 내 가족 대하듯 정성껏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 다.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라.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마. 저희는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어떠한 부조리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5) 민원인에게 불이익 처분이 발생하는 경우
  • 가. 민원인의 요구대로 처리해 줄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가. 민원서류의 발급이 잘못되었을 경우[예; 공사확인서 등]
담당공무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서류가 잘못 발급되었을 때는 수수료를 받지 않고 즉시 재발급 해드리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같은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학교시설지원단을 재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사실조사 후 3,000원 상당의 교통비(전화카드 등)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7) 친절 / 불친절한 공무원이 있을 경우
가. 민원처리에 관한 상담과 관련 불친절 공무원을 알려주시면
사실 조사 후 특별 교육과 함께 불이익 조치를 한 후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정에 따라 3,000원 상당의 보상(전화카드 등)을 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에 의하여 친절한 공무원으로 선정되면
사실 조사 후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겠습니다.
8) 민원인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가.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시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 전화, 우편, FAX,인터넷 및 고객카드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불편이나 건의 사항에 대하여 바로 처리해 드리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FAX와 우리 학교시설지원단 홈페이지를 항상 개방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나. 우리는 민원인에게 약속한 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확인하고, 이행 실태를 년 1회 자체 평가하여 불편사항 및 문제점 등을 발굴 개선하겠습니다.
다. 매년 1회 이상 민원인 만족도를 측정하여 시민에게 공표하며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시정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전 화
지원단장: 712-6700
시설지원1과장: 712-6710
시설지원2과장: 712-6740
시설지원3과장: 712-6770
기타사항: 712-6727
팩 스 :712-6723
우 편 : 광주광역시 광산구 왕버들로 322번길 6 [우62252] 광주학교시설지원단 "이상 어느 곳에서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9)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학교시설지원단 직원은 민원인 여러분께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나.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즉시 알려주시면 더욱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라. 민원인께서 보실 때 모범적인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제공부서

대표전화 / 062-712-6727

  • 담당부서 : 시설지원1과
  • 담당자 : 윤소희
  • 연락처 : 062-712-6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