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닫기

행정정보자료실


  • 행정정보공개
  • 민원행정서비스 헌장
    • 개인정보 처리방침
    • 공무원 행동강령
    • 자료실




     
    1) 학교시설지원단을 방문하시면
    가. 단정한 복장과 공손한 자세로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을 내 가족 대하듯 정성껏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다. 민원인을 서서 기다리게 하는 등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 어린이를 동반한 민원인이 오셨을 때에는 어린이까지 배려하겠습니다.
    2) 학교시설지원단에 전화로 민원 상담을 요구하시면
    가. 전화를 신속히 받겠습니다.
    나. 전화를 받을 때는 공손한 인사와 함께 정확하게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 민원인이 이해하지 못하면 다시 한번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3) 학교시설지원단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가. 모든 민원사무는 민원사무처리에관한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나. 처리 결과를 회신할 때에는 업무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가. 불만을 갖은 민원인에 대해서는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사과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을 내 가족 대하듯 정성껏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다. 민원서류는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마. 저희는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어떠한 부조리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5) 민원인에게 불이익 처분이 발생하는 경우
    가. 민원인의 요구대로 처리해 줄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설명하고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까지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가. 민원서류의 발급이 잘못되었을 경우[예; 공사확인서 등]

    - 담당공무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서류가 잘못 발급되었을 때는 수수료를 받지 않고 즉시 재발급 해드리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같은 민원서류를 발급하기 위해 학교시설지원단을 재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사실조사 후 3,000원 상당의 교통비(전화카드 등)를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7) 친절 / 불친절한 공무원이 있을 경우
    가. 민원처리에 관한 상담과 관련 불친절 공무원을 알려주시면
    - 사실 조사 후 특별 교육과 함께 불이익 조치를 한 후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정에 따라 3,000원 상당의 보상(전화카드 등)을 하겠습니다.
    나. 민원인에 의하여 친절한 공무원으로 선정되면
    - 사실 조사 후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겠습니다.
    8) 민원인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가.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을 느끼시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 전화, 우편, FAX,인터넷 및 고객카드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불편이나 건의 사항에 대하여 바로 처리해 드리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 FAX와 우리 학교시설지원단 홈페이지를 항상 개방하여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나. 우리는 민원인에게 약속한 사항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확인하고, 이행 실태를 년 1회 자체 평가하여 불편사항 및 문제점 등을 발굴 개선하겠습니다.
    다. 매년 1회 이상 민원인 만족도를 측정하여 시민에게 공표하며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시정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전 화
    지원단장: 712-6700
     시설지원1과장: 712-6710
    시설지원2과장: 712-6740
     시설지원3과장: 712-6770
    기타사항:  712-6727

    - 팩 스 :712-6723
    - 우 편 : 광주광역시 광산구 왕버들로 322번길 6 [62252] 광주학교시설지원단
    "이상 어느 곳에서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9)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학교시설지원단 직원은 민원인 여러분께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나.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즉시 알려주시면 더욱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라. 민원인께서 보실 때 모범적인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지원1과
    윤소희
    062-712-6727